영어 공부를 실패하는 사람들에게 다이어트는 어떻냐고 하면 "실패했다"라는 답을 들을 확률이 높습니다.
왜 일까요? 공통점! 만 보겠습니다.
1. 빨리 하려 한다!
다이어트: 단군신화의 곰도 아니면서, 100일간에 곰에서 사람으로 변할려고 합니다. 그게 쉬웠으면 신화가 되지 않았겠지요. 다이어트 회사에게 돈을 내고, 3개월 동안 닭가슴살만 먹고 사면 살은 빠르게 빠집니다. 그리고 요요가 찾아오죠~~
영어공부: 토익이나 시험공부는 벼락치기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 회화를 벼락치기로 가능할까요? 언어 중 배우기 쉬운 언어인 한글도 3개월만에 안됩니다. 근데 영어회화를 3개월만에 외국인과 대화가 된다구요? 되기는 합니다. Hi. How are you?
2. 방법을 알려줘도 안한다 또는 못한다!
다이어트: 요가, 필라테스 학원증, 운동의 중요성, 칼로리 계산, 영양소의 중요성, 식단 등 다 준비합니다. 그리고 하지 않거나 바빠서 못할 수도 있죠. 하지만, 바빠서 못한 다이어트 방법은 좋은 다이어트 방법은 아닙니다. 어쨌든 본인이 다이어트를 수행하기 힘든 다이어트이니까요.
영어공부: 가장 쉬운 방법으로 가르쳐주는 1년 강의를 끊습니다. 책도 12권이나 받구요. 곰곰히 생각해보세요. 12권의 책을 1년동안 꾸준히 하신 적이 있으세요? 저도 그런적은 없네요. ㅠㅠ 어쩌면 그런 마케팅도 문제지만, 수행하지 못할 것을 생각안하고 구매한 것도 잘못된거일 수 있습니다. 무료 영어 공부방법을 알려줘도 안하면 그만입니다.
3. 이해를 안하고, 따라가려만 한다.
다이어트: “살빠지는데 어떤 운동하면 되나요?”라고 물어보는 것은 그냥 난 모르니 따라가겠다입니다.
수영이 최고다 하면, 수영을 하고, 줄넘기가 최고다고 하면, 줄넘기를 합니다.
본인의 환경에 맞지 않는 운동을 하면, 결국 또 수행을 못합니다.
영어공부: “영어회화 잘 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목적을 크게 잡아서 물어보면 안됩니다. 단순히 국가대표가 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고 하면 안됩니다.초등학교 1등부터 목표를 잡아서 진행해야 좋은 방법과 수월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5. 돈을 들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이어트: 혼자서 줄넘기 다이어트, 저렴한 김밥다이어트로 혼자 합니다. 실패하고 나서 “역시 사람은 돈을 들여야 아까우니 한다!”라면서 피트니스 클럽 연간회원권을 끊고, 안가죠. 그리고 집에서 거리가 있으니까 힘들어 하면서, 고액 러닝머신을 삽니다. 그리고 빨래 걸이가 되는 것입니다.
고액 빨래걸이를 사기 위해 이렇게 멀고 험 한 길을 가신 겁니다!!
영어공부: 두 말하지 않겠습니다.
책장에 가시면, 깨끗한 영어책이 있으실 것입니다. 우리는 수많은 영어 공부관련 책과 학원을 끊고, 또 돈을 들여야만 된다고 생각하고 초급반에 갑니다. 아마 초급반은 이제 경험이 많아서 내 집처럼 편안하실 것입니다. 그동안 들인 돈을 합치면 뉴욕에 가서 1달은 살아도 돈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
6. 언제나 시작은 내일부터!!!
내일부터죠!!! 영어회화공부가 뭐가 그리 큰 결심이 필요한가요. 어차피 2~3개월하는 것도 아니고 길게 하셔야 되는 건데요. 그냥 클릭하세요.
0 Comments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